Mercedes-Benz Trucks에서 최초로 AD를 사용하여 Spare part를 제조하였습니다.
August 4, 20
Mercedes-Benz Trucks’ first metal AM spare part (Courtesy Daimler AG)
독일의 슈투트가르트 메르세데스 벤츠 트럭 (Mercedes-Benz Trucks)은 최초로 AM(3D Printing) 공법으로 Spare part를 생산하여 테스트에 성공하였습니다. 서모 스타트 커버 부품인 이 부품은 구형 트럭과 및 유니목 (Unimog) 모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.
2016년 중반 이후 Plastic 부품의 AM화에 이어서, 금속 AM Spare part 부품으로는 첫 번째 성공 입니다.
Daimler AG의 고객 서비스 및 부품 사업부와 선회사의 고객 서비스 및 부품 사업부가 연구원 및 선구자와 공동으로 개발한 교체 부품의 AM 공정은 소형 배치로 부품을 생산하기 위한 대체 방법으로 확고하게 확립되었습니다.
Mercedes-Benz Trucks ‘는 드물게 주문이 들어오는 알루미늄 부품 생산을 위한 AM 생산 공정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.
AM을 사용하여 제작하는 경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으로 제조한 부품 대비 거의 100% 밀도와 더 높은 순도를 가지고 더 강한 강도와 내열성을 가진 부품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. 그래서 기계적 및 열적인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부품의 소량 생산에 특히 적합합니다.
금속 AM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메르세데스 벤츠 트럭은 Spare part 주문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과거에는 교체 부품의 생산이 기존 제조 방식에 사용된 금형이 있어야 했기 때문에 구형 모델의 Spare part를 구입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었습니다. AM을 사용하면 동일한 범용 설비를 사용하여 부품의 형상을 입력 및 재생할 수 있으므로 수량이 적을 경우에도 저가로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면에서 효율적입니다.
메르세데스 벤츠 트럭의 고객 서비스 및 부품 부문 마케팅 및 운영 책임자인 Andreas Deuschle은 “메르세데스 벤츠 트럭이 글로벌 상용차 제조업체들 사이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재확인 하였습니다.” 우리는 기존 생산 부품과 마찬가지로 3D 금속 부품이 동일한 기능, 신뢰성, 내구성 및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.
이 결과는 일반 모델이라 할지라도, 고품질의 교체 부품이 조만간 전 세계적으로 공급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예를 들어, 새로운 서모 스타트 커버는 트럭 및 유니목 (Unimog) 모델에서만 사용되고 있으며 약 15년 전에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. 이제부터 이 부품을 필요한 수량을 일관된 품질로 모든 국가에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이와 같은 소량 생산 공정의 이용 가능성은, 고가의 창고 보관료 및 중단된 모델에 대한 ‘백업’ 대체 부품을 대량 운송할 필요성을 없애기 때문에 부품 비용과 배송 시간을 한층 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. 회사 및 고객. “수리 센터를 방문하면 언제든지 Spare part가 가능하다고 하는 것이 고객으로서는 대단히 중요합니다. 트럭이 얼마나 오래 전에 생산되었든, 어디에 위치해 있든 간에. 양산이 중단된 후에도 고객에게 예비 부품을 신속하고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.” 라고 Deuschle은 결론지었습니다.